부위원장 선거 후보  
기호1번  

동지가 사무금융노조입니다.

3기 집행부 부위원장 후보로 입후보한 기호1번 서필상입니다.

우리는 대산별 건설의 기치를 걸고 10년간의 산고와 결의로, 자랑스런 사무금융 대산별 출범 약속을 지켰습니다.

그렇게 출범한 대산별이 벌써 반십년, 사만 산별을 눈앞에 두고 대산별 건설의 여정이 멀고 험난하지만 동지들과더불어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집을 지을 때 조감도는 지붕을 먼저 그릴 수 있어도, 집을 지을 때는 기둥 없이 지붕을 먼저 올릴 수는 없습니다. 일하는 사람이 집을 그릴 때는 집을 짓는 순서대로 기초를 그리고 기둥을 그린 다음 지붕을 그립니다. 일하는 자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만들어갑니다.

지금 우리 산별도 이와 같습니다.대산별 강화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주춧돌이자 기둥인 업종과 지역과 중앙이 각자 제자리를 잡고, 그 기둥을 씨줄과 날줄로 견고하게 묶어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현장과 중앙,업종과 업종, 지역과 지역,지역과 업종을 잇는 가교역할로 제 몫을 다하고자 합니다.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고, 현장과 조합원중심으로 저항하고 연대하는 민주노조 기풍을 위해앞장서겠습니다. 노동의제를 사회로 확장시키고, 노동자 정치세력화를 강화하겠습니다.새롭게 출발한 3기 집행부와 함께 명실상부한 산별완성과 위상을 강화하는데 복무할 수 있도록 동지 여러분의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지역본부 활성화를 위한 조직체계정비 및 대안제시

대선정국 노동의제 선점을 위한 조직방침마련

미조직 비정규노동자 조직화

산별 조합비납부체계 및 조직체계 정비

산별 통일교섭 법제화 및 산별단협 적용범위 확대

일상적인 노동자 정치세력화방안 강구

노동조합 내 소비자생협 설립 논의 의제화

기호2번  

대의원 동지 여러분, 반갑습니다. 3기 집행부 개별 부위원장 후보로 출마한 기호 2번 송기훈 입니다.

지난 3년, 2기 집행부의 일원으로 많은 성과와 한계를 함께했습니다. 양적ㆍ질적인 측면에서 조직이 가시적으로 확대 되었고 3대 부설 기관이 설립 되었으며 성과연봉제 도입 저지라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노동이 존중 받지 못하고 일선의 노동현장에서 고민하고 고통 받는 동지들
을 보면 아직도 할 일이 많음을 느낍니다.

성과연봉제, 구조조정, 아웃소싱 등 노동을 비용으로만 보는 자본의 공세는 올해도 여전히 거세게 다가올 것입니다. 또한, 민주주의 30주년인 올해 정치 무관심이 불러온 비선실세의 국정농단이라는 이 기막힌 현실을 바로잡고 민주주의 복원을 위해 노동자 정치세력화가 절실 합니다. 또한, 업종의 벽을 넘어 산별 노조의 체제를 강화하고 진정한 대산별 노조로의 기틀을 마련해야 합니다.

이러한 3기 집행부의 준엄한 시대적 과제를 3기 집행부와 다시 한번 같이 해 나갈 수 있도록 동지들의 지지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노동이 존중 받는 행복한 일터 구현

명퇴, 아웃소싱 등 비용절감 시도 선제적 차단

성과주의 임금체계 변경 저지

임금 삭감 없는 노동시간 단축 추진

든든한 울타리, 산별노조 체제확립

3대 부설기관 강화로 법제도 개선 토대확립

현안발생사업장 문제해결을 위한 지원 체계 구축

업종과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산별노조 강화

눈높이 소통으로 조직력강화

투쟁문화제, 걷기대회 등 조합원 문화행사 적극 개발

노동 이슈 발생시 카드 뉴스 제작 배포로 홍보 강화

홈페이지 자료실 활성화로 사업 접근성 증대